예수님의 부활이 왜 중요한가

고린도전서 15장 17~22절 | 부활주일 |

1. 그리스도는 하나님이시요 생명의 구원자이심을 보여주었기 때문에

“내가 전해받은 가장 중요한 것을 여러분에게 전했습니다. 그것은 그리스도께서 성경의 말씀대로 우리 죄를 위해 죽으시고 장사되셨다가 성경의 말씀대로 삼일 째 되던 날 다시 살리심을 받아.” (우리말성경, 3-4)

“천사가 여자들에게 말하였다. ‘두려워하지 말아라 나는 너희가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를 찾는 줄 안다 그는 여기에 계시지 않다. 그가 말씀하신대로 그는 살아나셨다 와서 주님께서 누워 계시던 곳을 보아라.'” (새번역, 마태복음 28:5-6)

2. 내 현재의 삶에 의미를 주기 때문에

“형제들아 내가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서 가진 바 너희에 대한 나의 자랑을 두고 단언하노니 나는 날마다 죽노라.” (고린도전서 15:31)

“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실하며 흔들리지 말고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 앎이라.” (고린도전서 15:58)

3. 미래에 대한 소망의 근거가 되기 때문에

“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바라는 것이 다만 이 세상의 삶 뿐이면 모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이리라.” (19)

“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사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.” (20)

“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 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.” (22)

“죄의 대가는 오직 죽음입니다. 그러나 하나님께서 거저 주시는 선물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영생입니다.” (우리말성경, 로마서 6:23)